뒤로가기
지오웹 로고
전화걸기
  • COMPANY
  • MARKETING
  • PORTFOLIO
  • ADVERTISEMENT
  • SOLUTION

VIRAL 마케팅


블로그마케팅


입소문의 파도를 타자!
마치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는 의미로 이름 붙여진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기업이나 제품을 홍보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기업과 제품을 홍보하는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광고 마케팅 이야기


블로그 성공전략


블로그 성공전략


01 블로그를 제대로 기획하고 정성을 다해 만든다
02 핵심 키워드가 검색엔진에 노출되도록 한다.
03 하나의 블로그에 하나으 주제만 담는다. (전문성을 갖는다)
04 간단 명료하며 감각적으로 쓰고 보기좋게 편집해서 올린다.
05 화제가 될 만한 이야기나 감동적인 컨텐츠를 올린다.
06 상업성이 없어 보이면서 사실적이고 유익한 내용을 구사한다.
07 화제가 될 만한 이야기나 감동적인 컨텐츠를 올린다.
08 컨텐츠를 매일 새롭게 자주 올린다.
09 남들이 복사하거나, 전파하기 쉽게 올린다.
10 소비자 참여로 이벤트 수익을 돌려준다.

* 위의 10가지 요소에 입각해 블로그를 제작합니다.

블로그 제작



카페마케팅


카페마케팅


카페 운영 홍보전략은 홈페이지와 비교해보면 쉽게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는데 일반카페는 요약된 상품 구매 정보 제공과 편리한 결제 방식으로 구매자가 상품 구매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반카페는 상품구매정보나 결제방식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카페는 상품 판매를 위한 곳이 아니라 정보 제공과 커뮤니티를 위한 공간으로 개발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카페 개설후 한두달 만에 ‘판매를 위한 카페이다’라는 느낌이 유저들에게 전달된다면 그 카페는 더 이상 활성화 되기는 어렵습니다.

유저들은 요즘 지식인에서 홍보성글에 대한 인식이 공해로 느껴지는 만큼 초반에는 본색을 드러내서는 안된다. 소비자가 정보검색을 위해 카페를 방문해서 그 일원이 되기까지 끊임없는 정보 제공과 유저들이 스스로 글을 남기고 그 같은 취미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유저들의 답변이 궁금해 질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소비자들은 이제 단지 구매조사를 위한 검색이 아니더라도 취미, 호기심, 커뮤니티를 즐기는 네티즌들의 특성상 카페를 많이 이용하게 되며 카페는 정보제공과 커뮤니티의 공간, 직, 간접적인 ‘경험’을 서로 공유하며 구매를 합니다.

* 같은 취미, 같은 관심사의 USER간 모임장소 교류 / 사회성

카페 영역


카페 운영 시기에 따른 전략


01 카페운영초기
스킨디자인, 카테고리 설정후 글 등록, 키워드 노출 여부확인, 최대한 많은 정보 축적

02 카페운영중기
정보 축적을 통한 키워드 노출, 회원유치 관련 이벤트나 홍보, 운영진 물색

03 카페운영장기
운영진 선발 및 카페 활성화에 주력하며 회원관리 체계화

04 카페운영이익기
공동구매 등 이익이 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을 활용하여 이익발생.

카페 운영 초반에는 정보성으로 많은 정보를 제공하여 가입하고 싶은 마음을 주며 그 회원이 어느정도 활동량이 늘어나고 그 회원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까지 동요되고 가입하게 되는 시점에서 공동 구매 또는 여러 마케팅 방법으로 이윤을 창출해내야 합니다. 또한 업계 최고가 있듯이 카페도 순위가 매겨지고 회원수에 따라 규모가 결정되기 때문에 회원 유치 및 카페 순위도 높아질수 있도록 작업 및 노출을 해줘야 합니다.

사이트분석


인터넷 등 새로운 채널의 등장, 투명 경영 중시와 같은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까지 소비자 환경이 많이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 등 4P가 경영의 핵심 요소였다면, 변화된 시대에는 고객화(Customerization), 커뮤니티(Communities). 채널(Chanels). 경쟁가치(Competitive Value). 선택도구(Choice tools)라는 5C가 경영의 핵심요소입니다.

사이트의 경영 핵심요소


사이트 분석


Designed & System by 제로웹  ㆍTotal 44,159